단터프의 버몬트 공장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양말은 메리노 울로 만들어집니다.
울은 겨울용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여름에도 울 양말을 신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메리노 울은 발이 시원하도록 온도를 조절합니다.
2. 울은 습기를 흡수하고, 빨리 마르며, 악취를 제어합니다.
3. 편안합니다.
4. 세탁을 자주 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쓰레기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메리노 울 양말을 여름에 신으면 시원한 이유

  1. 1. 메리노 울은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해줍니다.
    메리노 울이 추울 때도 따뜻하게 해주지만, 체온 조절 현상을 통해 더울 때는 발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주변 온도와 다를 때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이며, 발의 주변이 더울 수록, 울 섬유는 양말 내부 환경을 일정하게 그리고 시원하게 유지 시킵니다.

  1. 하이킹화, 런닝화, 귀여운 캔버스처럼 천으로 된 신발, 꼭 끼는 신발 등을 신은 경우에 바람이 잘 통하고,
    빨리 마르며, 악취 제어와 온도 조절이 가능한 메리노 울 양말을 신으면 더 편안합니다.

2-1. 메리노 울은 습기를 처리합니다.
모든 울 섬유는 습기를 흡수할 수 있어, 발 주위에 건조한 공기 주머니를 만듭니다.
하루에 발바닥에서 약 0.25 리터 땀을 흘린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양말의 습기 관리 기능은 더욱 중요합니다.
울은 습기를 잘 흡수하고, 또 즉시 발산하여 증발 시킵니다.

물기가 기체로 바뀔 때 열도 함께 빼앗아 날아가는 증발 냉각이라는 현상 덕분에
시원해지고 좀 더 편안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여름에 울 양말을 신으면, 발은 더 시원하고 더 뽀송뽀송합니다.
참고 : 발이나 양말이 젖어 있으면 금방 물집이 생기기 때문에 울 양말을 신어서 마찰을 줄이고 물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2. 그리고 악취를 제어합니다.
덥고 땀이 나는 발에 울 양말이 아주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악취 제어입니다. 땀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박테리아가 더 많이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양말 또는 신발 안에 땀이 찬다면 악취가 발생하지만 메리노 울이 땀을 흡수한다면
-발에 땀이 덜 나기 때문에 박테리아의 발생이 줄어듭니다.
-울의 화학 성분이 박테리아를 잡고 성장을 막습니다.

3.  메리노 울이 두꺼워도 얇아도 편안합니다.
단터프는 초경량(Ultra-Lightweight)에서 헤비웨이트(Heavyweight) 양말들을 직조하고 있으며, 사용되는 메리노 울의 실의 두께로 그 무게가 정해집니다.
가장 가는 메리노 실로 직조된, 경량과 초경량 울 양말은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울 섬유가 적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지 않는 가벼운 활동을 할 때, 습기 관리와 온도 조절에 좋습니다.
미들웨이트(Midweight)와 헤비웨이트(heavyweight) 양말에는 메리노 울 섬유가 더 많기 때문에 온도 조절, 습기 관리, 악취 제어에 탁월합니다.
하이킹과 산악 마라톤과 같은, 여름철 땀이 특별히 많이 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두꺼운 울 양말이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4. 메리노 양말은 매일 세탁할 필요가 없습니다.
울 양말은 일주일에 두 켤레 정도면 충분합니다. 두 켤레를 번갈아 신으면서 신지 않을 때는 안팎으로 통풍시켜줍니다.

5. 메리노울 제품을 사용하면 쓰레기를 줄입니다.
품질 좋은 제품을 구입하여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은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의류를 더 오래 착용하고 세탁을 덜 하게 되면 물 사용을 줄이게 됩니다.
전세계의 많은 인구를 고려하면 울 양말을 선택하는 것이 지구 환경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은 엄청날 것 입니다.

단터프에서는 과잉재고 프로젝트(The Overstock Project)라는 쓰레기 줄이기 프로젝트를 통해 자연 환경에 대한 책임을 생각하며 낭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름에 적합한 메리노 울 양말

지금까지 여름에 울 양말을 신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메리노 울 양말은 발을 시원하게 유지하며, 습기를 제어하고, 빨리 마르고, 악취를 제어하며 세탁 횟수와 쓰레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경량 하이킹 양말

-스퍼 부츠 (Spur Boot)
마이크로 크루 스타일보다는 약간 높이가 높으며 양말의 상부는 얇고 공기가 통하지만, 밑에는 쿠션이 있어서 편안합니다.

라이트 하이커 쿼터 (Light Hiker Quarter)
발목 뼈를 덮을 만큼의 높이로, 때로는 신발에 접어 고정할 수 있습니다.

경량 라이프스타일 양말

-선베이크 노 쇼 (Sunbaked No Show)
-스트라이프 노 쇼 (Stripe No Show)
발을 편하게 유지하기에 딱 맞는 높이지만, 스니커즈를 신으면 양말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픽시 크루 (Pixie Crew)
-옥스포드 크루 (Oxford Crew)
가볍고 색상이 다양하여 코디하기에 좋으며, 얇고 쿠션이 없는 양말로 어프로치화 함께하면 좋습니다.

 

초경량 러닝 양말

-글라이드 마이크로 크루 (Glide Micro Crew)
-볼트 마이크로 크루 (Bolt Micro Crew)
아주 멋지고 보석 같은 양말. 더운 날 바이크 타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매우 가볍고 꼭 맞는 느낌으로 발과 페달 사이에 약간의 쿠션을 줍니다.

런 노 쇼 탭 (Run No Show Tab)
일년 내내 착용 가능하고 뒤꿈치 부분에 마찰 방지 탭이 있습니다.

 

짧은 질의 응답 : 메리노 울은 여름을 위한 것이다

-울 양말은 여름에 좋습니까?
네! 여름의 메리노 울 양말은 발을 시원하게 해주고, 더 잘 마르며, 냄새가 덜합니다.

-울 양말을 신으면 발이 시원합니까?
그렇습니다! 메리노 울은 온도 조절 기능이 뛰어나며 더울 때 시원하게 유지합니다.

-울 양말은 땀이 많이 나는 발에 좋습니까?
그렇습니다! 메리노 울은 땀을 흡수하고 분해하여 악취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어하는 성능이 있습니다.

-울 양말은 얼마나 자주 세탁을 하여야 합니까?
메리노 울 양말은 여러 번 신고 세탁해도 됩니다.

-울 양말은 물집 방지에 도움이 됩니까?
그렇습니다! 젖은 양말은 물집의 원인이 됩니다. 메리노 울 양말은 땀을 흡수하고 빨리 건조시켜 물집을 방지합니다.

-메리노 울은 면보다 냄새가 덜 납니까?
그렇습니다! 메리노 울은 악취의 원인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는 성질이 있습니다.

-여름철 활동에 적절한 울이 있습니까?
땀을 많이 흘린다면 헤비웨이트의 울 양말이 발을 더 시원하게 해주고, 더 잘 건조시킵니다.
통기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느낌을 선호한다면, 얇고 초경량의 쿠션이 없는 양말이 좋습니다.

-메리노 울 양말을 신으면 쓰레기를 줄입니까?
오래 사용이 가능하고 세탁을 줄이므로 메리노 울 양말은 쓰레기를 줄이고 물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