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마라톤이나 백패킹에서 물집의 통증을 참을 필요가 없습니다. 다양한 요인에 따라 물집의 원인이 되는 핫스팟은 여러 기간과 운동의 집중도에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집은 마찰이 많은 부분이나 열을 받는 핫스팟 부분에서 발생합니다.”
단터프의 생산 라인 매니저 오웬 레쳄펠이 설명합니다. 물집은 피부 표피가 분리되고 그 사이가 액체로 채워지며 한마디로 매우 아픕니다.

물집 예방법
달리기, 5km 등반, 혹은 가장 가깝고 편한 산을 트레킹하는 경우 모두, 물집을 예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물집이 생기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과 아팔래치안 트레일 종주 하이킹, 버몬트 롱 트레일, 울트라 마라톤과 같은 장거리 액티비티에서 마찰과 화상을 방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신발 : 너무 조이거나, 너무 느슨하지 않게 합니다.
가장 먼저 신발이 너무 조이거나, 너무 느슨해서 물집이 발생합니다.
▶신발이 너무 타이트하면 발에 꼭 끼는 부분에서 마찰이 발생합니다.
▶너무 느슨하면 신발안에서 발이 미끄러지며 원치 않는 마찰이 발생합니다.
신발끈을 잘 조여 적절한 핏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의 발은 다르게 생겼으므로 유행을 따르거나 취향을 고집하면 안됩니다. 조사를 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구입 전에 신어 보아야 합니다. 그런 후에도 액티비티를 하기 전에 신발 길들이기 기간이 필요합니다.
발과 신발에게 서로에게 익숙해 질 수 있는 기간을 주어야 합니다.

양말의 기능
지금까지 신은 양말을 살펴보면 대부분 미끄럽고, 단단히 접혀있고, 축 늘어져 있고, 축축하고, 헐렁할 것입니다.
이런 양말이 발과 비벼져 마찰을 일으키고 물집이 잡히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세상에서 가장 잘 맞고 좋은 성능의 신발을 신을 수는 있지만 양말이 좋지 않으면 결국 소용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문제는 단터프의 양말로 간단히 해결됩니다.
단터프 양말은 기능성 핏으로 되어 있어, 아무리 빨리 달리거나 아무리 멀리 하이킹을 하여도, 제자리를 지키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모든 모델의 발가락 부분에는 이음새가 없고, 하이킹이나 작업용 양말은 마찰이 심한 부위에 추가된 쿠션이 있습니다.
발을 따뜻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며, 물집의 원인이 되는 습기마저 흡수하는 메리노 울의 온도 조절 능력도 있습니다.

물집 예방은 좋은 재료로 만든 핏이 좋은 양말에서 시작됩니다. 촘촘하게 직조된 단터프는 내구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핏도 훌륭합니다.
최고급 메리노 울로 짜여진 편직 구조는 양말이 제자리에 잘 있도록 하고, 발을 보호합니다. 미끄러짐, 뭉침, 그에 따른 핫스팟을 줄여줍니다.

모든 것을 함께
발, 신발과 양말을 함께 고려하면 물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활동 유형에 따라 어떤 양말을 선택해야 하는지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양말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고려사항
적절한 신발과 양말을 갖추었더라도, 발이 좀 더 튼튼해 지는 최상의 방법은 발이 장거리 걷기, 지형, 외부 조건,
그리고 신발에 좀 더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근육, 힘줄, 심장, 그리고 폐활량을 점진적으로 강화시키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집중적인 육체활동을 하기 전에 발도 강화하는 것입니다. 양말 라이너를 신거나 발크림을 바르는 것은 불필요합니다.
샤워 후 적절한 마사지로 시간과 돈을 절약하세요.

물집과 이별
알고 나면 간단한 물집 예방법을 복습 합니다:
맞지 않는 신발 + 맞지 않는 양말 + 휴식 시간 없음 = 물집
맞지 않는 신발 + 맞지 않는 양말 + 휴식 시간 있음 = 물집 없음
이 공식을 수월하게 해주는 것은 좋은 양말이며, 단터프는 양말을 제작할 때 반복된 테스트와 고객 피드백으로 개발합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모든 메일, 소셜 네트워크와 기타 의견들을 열심히 반영하고, 핏과 기능상의 문제는 단터프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핏, 성능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시장에 나가는 단터프 양말은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