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단터프의 디지털 프로젝트 프로듀서인 브랜든 사우어입니다.
저는 여가시간에, 아름다운 버몬트 주에서 산악 자전거와 하이킹을 즐깁니다.

 

면에서 울로 바꾸기

처음엔 울이란 보온을 위해서 착용하는 것이고, 스키용 속옷과 두툼한 스웨터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메리노 울이 습기 흡수와 온도 조절을 가장 잘하는 물질 중 하나이며 모든 기후에 다 잘 맞는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야외활동을 할 때 원래 면 양말을 신었는데 땀에 젖어 종일 자전거를 타면 발에 끔찍한 물집들이 잡혔습니다.
산악 자전거를 탈 때 쿠션이 있는 메리노 울 양말로 바꿔 신기 시작한 이후에는 발의 상처를 대한 고민 대신에, 다음 라이드를 생각할 정도로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산악 자전거 양말

산악 자전거는 산길과 접촉이 많은 스포츠입니다. 양말에 쿠션이 좀 더 있고 목의 높이가 더 높으면 하루일과 후의 짧은 라이드 혹은 장거리 등산, 라이드 모두 갈 수 있습니다.
단터프의 육상용 양말(Athletic Socks), 그 중에서도 특히 엘리먼트 크루(Element Crew)가 완벽한 양말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엘리먼트 시리즈 양말은 빨리 마르며, 공기가 잘 통하고, 악취를 방지하여 종일 발을 편하게 하는 메리노 울이 섞여 있습니다.
또한 발목과 아킬레스 건을 보호하는 쿠션이 있어서 발목 보호 기능과 내구성을 발휘합니다. 퍼포먼스 핏(Performance Fit)이 있도록 디자인되어, 흘러내림, 접힘이 없으며, 물집을 예방합니다.
개인적으로 크루 하이(crew height) 높이의 양말을 좋아하는데, 산길에서 발목을 잘 보호하고, 양말에 흙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엘리먼트 시리즈에는 밖에서는 전혀 안 보이거나 1/4만 보이는 낮은 높이의 양말들이 있어서 로드 사이클링할 때 좋습니다.

 

단터프 양말을 좋아합니다 – Ray V.

“저는 단터프 양말을 산악 자전거에 신지만, 그 외에도 쓸모가 많은 아주 훌륭한 만능 양말입니다.
체육선생 이면서 많은 시간을 아웃도어로 보내기 때문에 스포츠 양말을 많이 신습니다!”

 

장거리에서도 물집이 덜합니다 – Evan B.

“엘리먼트 양말은 산악 자전거 필수품입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두껍지도 않으면서 바닥 쿠션이 좋고 습기 흡수가 빠른 아주 편안한 양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