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이 부족한 이 시기에, 날씨마저 좋지 않으면, 방 안에만 있기 십상입니다. 오래 지속되는 실내생활에 갑갑하거나, 판에 박힌 생활을 하고 있다면, 일상에서 벗어나, 날씨에 맞는 옷을 입고 밖으로 나서도록 용기를 불어넣어 드리려 합니다. 여기 방구석과 작별을 하고 겨울의 찌뿌드한 컨디션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섯 가지의 아웃도어 활동을 소개합니다.

하프 마라톤을 위한 훈련

자, 여러분은 과도한 5Km 레이스를 달려 보았을 수도 있고, 몇몇 10Km 레이스 까지도 시도해보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21Km(13.1마일)는 능력 밖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저의 대답은, ‘No’입니다.

우리 인생의 대부분의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하고 못하는 것의 90%는 마음 먹기에 달린 것이고, 10%만이 육체적인 문제인 것입니다. 하프 마라톤을, 그것도 기분 좋게 결승점에 도달하려면, 상당한 훈련과 적절한 영양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그 21Km를 성공적으로 돌파하는 것은 여러분의 마음 먹기에 달렸습니다.


https://www.superfeet.com/media/wysiwyg/Shannon_running.png

두 말이 필요 없는, 스키

당신이 겨울만 오면 대단히 우울해지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막아주고 싶습니다. 이번 겨울에 당신이 일반 활강 스키건 노르딕 스키건 배우기로 결정한다면, 멋진 시간이 보장됩니다.

스키 코치로서, 나는 성인이 되어 일반 활강 스키를 배우는 것이 노르딕 스키를 배우는 것보다 어렵다고, 솔직히 말하려 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것을 배우기 위하여 시간을 할애할 의지가 있다면, 당신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높은 산에서 즐기는 기쁨을 누리는 삶을, 나는 약속할 수 있습니다. 활강 스키의 장점 중 하나는 산이나 언덕의 정상까지 리프트를 타고 올라간 후에는 스키장의 지형과 스키 산장을 탐험한다는 것입니다. 스키를 신고 하루에 내려가는 총체적인 거리는 대단합니다.

노르딕 스키는 일반적으로 스키장 부근, 또는 완전히 다른 단체/업체에 의해 조성되고 관리된 산길에서 이루어집니다. 대부분의 산길은 꽤 평평하지만 일반적으로 좀 더 경사가 급한 부분도 있어 초심자들은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활강 스키와 마찬가지로, 노르딕 스키는 격렬한 운동으로 어떤 아름다운 무대로 여러분을 인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타입의 스키의 장점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연습과 좀 더 숙달된 노르디 스키어의 가이드에 의해서 산길에서 뛰어나게 잘 하게 될 수 있고 연습만 하면 산길에서 대단히 빨리 달릴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성인이 되어 시도하는 산악 바이크

산악 바이크 전용 산길을 전문 산악용 자전거로 처음 달렸던 때를 기억합니다. 얼마나 경사가 급하고 또한 진정으로 즐거울 뿐만 아니라, 어릴 때 탔던 허피 자전거와 너무나 많이 달라서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성인이 되어 산악 바이크를 타게 되면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게 될 뿐만 아니라, 대단히 멋진 탐험의 세계로 안내 받습니다.

성인이 되어 산악 바이킹을 하는 것이 겁이 날 수도 있습니다-여성 클리닉과 여성 교실 멤버들로부터 많이 듣는 코멘트는 다칠까 봐 겁이 난다는 것이었습니다.다치지 않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정신적과 육체가 함께 강해지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아기 걸음마처럼 더디게, 더디게… 이것이 나의 모토입니다. 즉시 멀리 그리고 빠르게 움직일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새로운 산길을 시도할 기술과 스피드를 내는 것을 배우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주변에서 좋은 코치를 찾아서 시험 삼아 시도해 보십시오-여러분 안에서 가장 새롭고, 가장 위대한 아웃도어에 대한 열정을 발견할지 모릅니다..

https://www.superfeet.com/media/wysiwyg/Shannon_bike.png

수직 높이 오르기의 목표를 세우고..성취하기

이것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있으신지? 아주 재미있습니다!

당신이 하이킹, 달리기, 산악 자전거를 모두 즐기는 사람이거나 또는 이 중 한 두 가지만 해도 이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총 얼마의 높이를 걷거나, 달리거나 그리고/또는 자전거로 달릴 것인가 하는 목표를, 또, 한달, 두 달 또는 6 개월 이내라도 달성할 것인지를, 스스로 정합니다. 그리하면 운동 그 자체로 신이 나게 될 뿐만 아니라, 전보다 더 많은 산의 정상을 경험함은 물론, 그리고 이러한 목표가 없었다면 경험해 보지 않았을 전혀 새로운 루트도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혼자 하려니 확신이 서지 않는다고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친구나 파트너 (또는 아들이라도)를 잡으십시오. 보너스요? 스키로 수직 높이를 달성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노우슈잉-하이킹이나 런닝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것

스노우슈잉이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멋진 겨울 활동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런닝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겨울철의 멋진 활동이기도 합니다. 눈이 지속적으로 내리는가와 내리는 눈의 양, 이 두 가지도 스노우슈잉을 즐길 수 있는지 여부에 커다란 역할을 합니다. 

눈이 내리기 시작하고 여러분이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부근의 산길 중 겨울에 루트를 여는 곳을 확인하십시오.

발자국이 없는 눈이나 인공적으로 길을 조성하지 않은 곳을 루트로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의 탐험에 격렬함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달리기를 좋아하며 겨울 동안 체력을 올리려 한다면, 달리기를 위하여 디자인 된 스노우슈즈를 선택하기를 권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지 모르지만, 일단 익숙해지면, 아주 간단해질 것임을 약속합니다. 스노유슈잉 달리기 시합에 참여하여도 좋습니다. 멋지지 않겠습니까?

https://www.superfeet.com/media/wysiwyg/Shannon_snow.png

여러분의 체력과 스포츠에 대한 적응력이 어느 정도가 되던, 그 스포츠 자체를 즐기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