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는 발이 피곤하거나 아팠던 경험이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 고강도노동이 필요한 업무가 증가하고, 비만 비율이 늘어감에 따라, 발의 통증으로 발전문가를 찾는 비율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발바닥이 욱신거리거나 아픈 발의 통증은 대개 발아치나 발뒤꿈치 뼈로부터 시작해 심신을 극도로 약화시킵니다. 발에 잘 안 맞는 신발을 신은 후 통증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물론 신발을 벗으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그러나 계속적이며 일상화된 심한 고통은 어떻게 할까요?

가장 먼저 할 일은 지속적인 고통의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갑자기 심한 활동을 하였는가?

체중이 증가하였는가?

최근 발에 많은 긴장과 압박을 가했는가? (예를들어 더 많이 걸어 출퇴근을 하는 것처럼 평소보다 더 많이 걸어서 발생하는 발의 통증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의 활동량이나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더 많은 고통이 발생합니다.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해결책을 찾고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발의 통증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곤하거나 아픈 발을 치료해 일상의 활동으로 돌아갈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소개합니다.

 

올바른 신발을 신어라

우선 내가 하고 있는 활동에 알맞은 신발을 신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람들은 가끔 자신의 발에 잘 맞지 않는 신발을 신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발은 각각 다르므로 적절한 지지력과 안락함을 위해서는 그에 맞는 신발이 필요하며, 하나의 신발 사이즈가 양쪽 발 모두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역 내 운동선수용 신발 상점에 들러 나의 발의 타입과 신발 사이즈를 재봅니다. 좌우의 발이 크기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교정 기능이 있는 깔창을 고려하라

발의 타입과 신발 스타일에 따라서 교정기능이 있는 깔창으로 편안함과 지지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정기능이 있는 깔창들은 신발 안에 넣어서 발에 대한 지지력을 추가해 주는 장비입니다. 수퍼핏에는 종류가 다른 신발에 맞는 교정용 깔창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일상화하라

대개 발이나 다리에 있는 인대와 힘줄은 충분히 스트레칭 되지않고, 이것은 발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아킬레스건은 우리몸에서 가장 커다란 힘줄이며, 적절한 스트레칭을 하지 않으면 자주 짧아지거나 압축될수 있습니다.

 

얼음 찜질을 하라

하루가 끝나고 발에 얼음찜질을 하는 것은 염증, 통증 그리고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병을 얼린 후 발 밑에 두고 굴리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엡섬염 (Epsom salt)에 담그기

따뜻한 물에 엡섬염을 섞은 후 발을 담급니다. 발의 스트레스를 푸는데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과 열기가 섞인 물은 운동 능력을 증진시키고 긴장된 근육 섬유질의 완화에 필요한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