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복과정은 훈련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또한 간과되기 쉽습니다. 마라톤 대회를 위해 운동 강도를 높이거나 실내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 모두 프로 선수처럼 회복하여야 합니다. 회복 과정을 건너뛰게 되면 부상의 위험도 높아집니다. 훈련과 회복은 하나의 패키지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을 하라

스트레칭은 운동 효과를 최대화하고 근육의 회복에 꼭 필요한 것으로 전체적인 신체 건강에 필요합니다. 이것은 프로 선수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칭을 정기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정기적으로 하게 되면 근육이 유연해져서 움직임이 자유로워집니다. 또한 근육이 운동을 잘 받아주게 되어 근육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지 않습니다.

 

몸을 식혀라

달리기나 에어로빅 운동과 같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운동을 한 후 몸을 식히는 시간은 체온을 보통 상태로 회복시키는것 그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심장 박동, 혈액 순환 그리고 혈압을 평상시 휴식 상태로 돌려 놓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선수들이 훈련이 끝나면 얼음 목욕을 하지만 찬물샤워나 수영도 효과가 좋습니다.

 

회복을 위한 휴식을 취하라

훈련 도중에 하지 않는 일이 하는 일 만큼 중요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회복을 위해 쉬는 것은 훈련 중의 탈진, 극도의 피로 그리고 부상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쉬는 날들은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날 만큼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몸의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저강도와 중간강도, 집중도 높은 훈련을 번갈아 하십시오. 일주일 간의 심장 간화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 사이에 요가나 명상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저강도의 운동을 하는 날에도 근육과 관절에 휴식을 주고 모든 훈련의 결과를 얻으려면 7~10일 마다 완전한 휴식을 위한 날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운동 시작전, 운동중 그리고 운동이 끝난 뒤 물은 필수적입니다. 또한 운동의 강도와 기간에 따라 물의 양을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탄수화물 보충을 위해 초콜릿 밀크, 코코넛 워터, 체리 주스 그리고 블랙티 또는 그린티를 마셔보세요. 전해질과 탄수화물을 취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달리기나 운동을 한 후 맥주를 마시는 것입니다. 잊지마세요 !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을 적절히 하는 것입니다.

 

재충전하기

여러분은 전문 선수들처럼 많은 칼로리, 단백질, 지방질, 탄수화물을 소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균형이 잡혀있는 음식으로 운동 후에 보충하는 것은 운동을 오래 할 수 있는 핵심입니다. 훈련 기간과 쉬는 날에 대하여 가능하다면 영양사나 의사, 개인 트레이너와 상의하여 내게 맞는 훈련 디자인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