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n_Like_A_High_Level_Athlete_1_

 

세계 최고의 선수들은 마지막 경기가 끝나자마자 곧 다가올 빅 이벤트를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선수들은 훈련, 식사, 훈련, 식사, 훈련, 취침 그리고 이를 반복하는 일상을 끊임없이 지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높이 점프를 하고, 더 빨리 달리고, 더 멀리 던질 수 있는 것입니다.

무엇이 그들을 버티게 해줄까요? 아마도 결승선을 처음으로 통과하고 싶은 열망일 것입니다. 그 스포츠 분야에서 엘리트가 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일 것이지만, 우리와 같은 일반인들이 그들로부터 배울 점은 분명히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도 엘리트 선수들처럼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 여기 그 방법을 설명합니다.

 

목표를 분명히 하라

엘리트 선수들은 자신들이 최상의 능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자신들에게 특화된 방식에 따라 훈련을 합니다. 이 방식을 따라서 여러분도 자신의 체력 단련의 목표에 맞는 훈련 방식을 정합니다. 지구력을 기르기를 원하십니까? 심장강화운동에 집중합니까? 힘과 근육을 기르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저항력 훈련을 포함시키십시오. 여러분의 신체단련의 목표가 무엇이던, 이점에 집중하십시오. 엘리트 선수들은 열심히 하는 것과 집중이, 선천적인 자질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바른 자세를 잡는데 공을 들여라

활동의 종류와 관계없이 적절한 자세를 마스터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엘리트 선수들은 자신들의 기술을 정교하게 다듬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다음에 훈련을 할 때는, 자신의 자세에 집중하십시오. 달리기를 하는 동안 팔의 스윙에 집중하거나, 어깨가 제대로 자리잡고 있거나 이두박근이 웅크러지는 동안 팔꿈치가 타이트한지에 집중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선수처럼 식사하라

음식에 대해서는, 운동 선수의 사고방식을 따라야 합니다. 음식은 연료이고 여러분의 몸은 엔진이라고 생각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 등의 영양소의 비율이 적절하도록 하면 몸의 상태는 최적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수분 섭취임을 잊지 마십시오.

 

계획을 세워라

실력 있는 선수들은 자신들의 특정한 스케쥴과 목표에 맞추어 계획을 세웁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일상적인 업무에 지장 없도록 계획을 세우고, 훈련 계획을 회의나 중요 약속처럼 달력에 표시합니다.

 

휴식하라

고강도의 훈련을 하는 운동선수들은 휴식과 회복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훈련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휴식을 갖게 되면 실력은 향상됩니다. 적어도 일주일에 하루는 훈련에서 완전히 휴식하십시오. 휴식의 날을 현명하게 보내십시오 – 놀이삼아 걷기, 낮잠 자기, 독서, 치료 그리고 재충전의 소중한 시간입니다.

훈련과 식습관에 어렵게 적응하면서 고강도 훈련을 하는 것은 매우 복잡할 수 있습니다. 자세에 집중하고, 영양분 섭취를 내게 맞추고 계획을 꼭 지키고 적절하게 휴식하며 자신에 맞는 독특한 훈련을 하십시오. 얼마 있지 않아 좋은 결과를 축하할 날이 올 것입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슈퍼핏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