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드러운 모래 해변을 맨발로 걷고, 파도와 갈매기의 부드러운 울음소리를 듣거나, 뛰어오르는 돌고래나 파도를 즐기는 물개를 찾아보며, 열대지방의 해변에서 즐기는 휴가보다 더 멋진 것이 있을 수 있을까요? 나 혼자만의 대자연을 즐기기 위하여 해변의 붐비는 사람들을 멀리하고, 욕조와 해변이 보이는 풀이 있는 리조트 호텔 대신,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자연의 매트리스인 백사장 위에 텐트와 침실을 마련해 봅니다.

해변에서의 야영은 숲속에서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텐트를 칠 곳이 나무 사이에 자리잡은 지정된 작은 터가 아니라, 넓은 장소인 것이 우선 다릅니다. 그리고 잘 알려져 있거나 해변 야영장소로 정해진 곳조차도, 개인별로 특별히 지정된 표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아무 곳에서나 야영을 할 수 있나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위험한 나뭇가지나 다른 것들을 살피며, 숲속에서 텐트를 칠 때와 마찬가지로 해변에서도 명심해야 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을 알아야 한다

1

캠핑 장소를 고르는 것은 해변 백패킹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우선적으로, 야영을 할 특정 지역의 물때를 알아야 합니다. 지역에 따라서 다르므로 “Tide Charts Near Me”와 같은 앱을 사용하여 정확한 장소를 특정하여야 합니다. 밀물과 썰물의 시간과 함께 제일 높은 경우의 높이를 알아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물 가까이, 혹은 안전하다고 믿는 거리에서, 야영하고 싶은 유혹이 생깁니다. 위치와 해변의 크기에, 그리고 1 년 중의 시기에 따라서 간만의 차이는 심합니다. 해변의 쓰레기나 해조류를 살펴 만조 때 물이 들어오는 지점을 파악하고 그 지점에서 멀리 떨어져 텐트를 칩니다. 반도 지역이나 모래톱에서는, 그러한 선을 넘어있더라도 예상치 못하게 하나의 섬에 고립무원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음용수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1

출발 전 개천이나 물을 얻을 수 있는 다른 장소가 있는지 확인해 두고 (계절에 따라서는 마르거나 수량이 적어질 수 있음을 염두에 둡니다), 아니면 –마시고, 조리하고 씻는데 충분한- 물을 가져가야 합니다.

 

모래가 묻지 않도록 한다

1

모래는, 우리의 옷, 신발, 텐트, 슬리핑 백, 기타, 모든 것에 스며드는 특성이 있습니다. 모래를 잘 막아내야 주변을 깨끗하게 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모래가 염려되는 모든 것은 밀봉을 합니다. 지퍼백은, 음식, 전자제품 또는 의류와 같이, 모래가 염려되는 모든 물건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텐트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그 부근에서 신발을 벗고 발, 바지 그리고 손의 모래를 털어냅니다. 모래를 털기 위한 전용 타올을 준비하여 슬리핑 백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발과 같은 부분을 닦아냅니다. 조리 재료는 모래에서 멀리 되도록 높게 보관하고, 그 안으로 발로 차서 모래가 들어가게 할 수도 있으므로, 그 주변을 걸을 때는 특별히 조심합니다.

 

추위와 더위 모두에 대비한다

1

해변의 야영에서는 더운 날씨에 대한 대비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준비를 한다면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해변에 보통 가져가는 물건들을 -자외선 차단제, 가벼운 속옷, 등등- 챙기는 일에 소홀해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낮에는 일광욕을 즐기는 여행에서도, 해가 지면 추워집니다. 바람이 불거나, 습한 기후에서는 밤이 되면 춥기 때문에, 재킷, 따뜻한 모자 그리고 따뜻한 슬리핑 백을 준비합니다 (습기에 따른 계속적인 문제로, 합섬 슬리핑 백이나 소수성 다운 슬리핑 백이 좋습니다).

 

추천할 만한 해변들

Shi Shi Beach (Olympic National Park, 워싱턴 주)

이곳은 올림픽 국립 공원 주변의 군도로 워싱턴 주의 서해안의 태평양에 인접해 있으며 아마도 공원의 가장 멋진 곳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당일 하이킹에 인기가 좋아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Shi Shi (샤이 샤이라고 발음)는 비밀스러움과는 한참 멀지만, 접근이 쉽고 멋진 사진이 가능한 해변 캠핑, 그리고 항상 공급이 되는 신선한 물로 초보자들에게 아주 이상적인 곳입니다.

Kalaulau Trail (Kauai 섬, 하와이 주)

아마도 이보다 더 열대지방다울 수가 있는 곳은 없을 것입니다. 11 마일의 Kalalau Trail는 Na Pali Coast 를 따라서 Ke’e Beach와 Kalalau Beach에 연결되어 폭포와 열대 우림 속의 급경사의 해안 절벽을 따라가다가 깨끗한 백사장으로 내려섭니다. 가장 좋은 지점? 해변가의 야영장에 보는 일몰은 당신이 본 어느 것도 상대가 안됩니다.

State Line Campsite (Assateague Island National Seashore, 메릴랜드 주)

이들 장벽 같은 섬의 해변을 따라서 야생말들을 지켜보며 물 속에서 종일 있거나 긴 해변을 거닐어 보십시오. 조심하십시오: 애서티그 섬에서는 그늘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쉘터와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글과 이미지 출처 : 슈퍼핏 본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