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섬유라는 말을 들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많은 분이 이 말을 듣게 되면 고속 포뮬러 원 자동차나 최첨단 자전거에 사용되는 자재가 떠오르실 겁니다. 그런데 이 탄소섬유는 슈퍼핏의 인솔에도 사용됩니다.

탄소섬유는 슈퍼핏에최고라는 타이틀을 안겨주었습니다. 탄소섬유를 포함한 슈퍼핏 인솔은 무게, 촉감, 그리고 성능에서 일반적인 인솔과는 비교조차 불가능한 최첨단 제품입니다. 

탄소섬유 인솔의 장점은 무엇이며, 최첨단 기술을 적용할 가치가 있는지, 탄소섬유 인솔을 깔고 테니스화나 등산화를 신을 때 발이 어떤 세계를 경험하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탄소섬유 인솔, 사용 용도와 장점

전문 운동선수들은 이미 탄소섬유 인솔의 특별한 성능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가볍고, 튼튼하며, 안정적인 베이스를 조성하여 경기능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입니다. 

몇몇 슈퍼핏 인솔에는 에보라이트(EVOLyte®)라 부르는 원자재를 사용한 탄소섬유 혼합 안정 캡이 있습니다. 에보라이트는 탄소섬유와 고분자 플라스틱의 혼합체로 발밑에서 즉각 반응하는 탄성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슈퍼핏의 기능을 높여주는 원천입니다.

이 탄소섬유가 함유된 인솔은 많은 전문 마라톤 선수와 하키 선수들이 사용해 왔습니다. 탄소섬유 인솔은 힘든 하이킹 코스와 기나긴 등산로에서 받는 외력에도 원래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체중을 견디는 쿠션이 있어 프로 선수나 일반인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것입니다.

탄소섬유 인솔은 달리기, 하이킹, 걷기, 하키와 같이 충격과 활동량이 많은 스포츠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충격 흡수로 한 단계 높은 안락함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더 빨리 달리거나 오래 달리는 경우에 있을 부상을 방지합니다. 인솔은 발아치를 확실히 지지하여 다리의 전진운동을 돕습니다. 

또한 탄소섬유 인솔을 사용하면 발의 통증과 족저근막염, 1 중족지절 관절 염좌, 운동선수들을 괴롭히는 일반적인 부상 방지 및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이테크 인솔을 개발하는 동안 탄소섬유 인솔은 많은 진전을 이뤘습니다. CARBON 시리즈 중 슈퍼핏의 자랑스러운 탄소섬유 고분자 혼합 등록상표인 EVOLyte가 개발된 2013년부터 역사는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이 기술은 슈퍼핏이 만들어낸 것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며 고성능의 인솔이었습니다. 

그 이후, 아래의 슈퍼핏 제품에 혁신적인 EVOLyte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컴포트(RUN Comfort) 컴포트 여성용(RUN Comfort Women’s) 컴포트 슬림형(RUN Comfort Thin)

통증 완화(RUN Pain Relief)

트레일블레이저 컴포트(TRAILBLAZER Comfort) 트레일블레이저 여성용(TRAILBLAZER Comfort Women’s)

에브리데이 컴포트(EVERYDAY Comfort)

에브리데이 통증 완화(EVERYDAY Pain Relief)

카본 프로 하키CARBON Pro Hockey 

탄소섬유 인솔은 프로 선수들만을 위한 것인가?

사람들은 탄소섬유 인솔은 전문 운동선수나 열정적인 스포츠 애호가들만을 위한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프로들이 탄소섬유 인솔을 자주 사용하지만, 오로지 선수만을 위한 것은 아니며 충격이 심한 활동을 하거나 발밑에 쿠션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위한 제품입니다. 주말 하이킹이나 5킬로미터의 달리기를 하는 여러분도 동일한 이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탄소섬유 자전거를 생각해보세요. 유명 경기에서 프로 선수들이 이 자전거를 타고 출전합니다. 하지만 도시 주변에서의 라이더들도 가벼운 무게의 프레임과 강도와 안정감 때문에 탄소섬유 자전거를 구매합니다. 인솔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힘이 세고, 빠른 프로선수보다 일반인이 탄소섬유 인솔로 얻을 수 있는 메리트는 더 많습니다. 

탄소섬유 인솔으로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장점:

가볍다

강하고 딱딱하다

발아치를 튼튼히 지지한다

충격에 반응한다

단단한 구조

부상 방지

내구성이 좋다

매우 높은 강도대 중량비

탄소섬유 인솔이 꼭 필요한 발 질환

탄소섬유 인솔의 또 다른 장점은 많은 사람이 당하는 부상이나 다리의 통증을 완화해주는 것입니다. EVOLyte 성분의 인솔을 포함한 모든 슈퍼핏의 제품은 생물역학에 근거해 교정 기능을 갖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발 뒤축을 부드럽게 잡아주며 발이 안정되게 합니다.

탄소섬유 인솔은 다음과 같은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엄지발가락이나 발 중앙 부위의 골관절염 

장기적인 주상골 균열

족저근막염

강직무지

리스프랑 관절 부상

다양한 피로 골절

만약 이 증상을 겪어보셨다면 얼마나 심각하고 일상에서 고통을 주는지 아실 겁니다. 신발이나 부츠에 탄소섬유 인솔을 사용하면 문제를 순화시키거나 발생 초기에 위와 같은 질병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탄소섬유 인솔은 발이나 신체의 증상을 치료하는 특효약은 아닙니다. 하지만 정확하게만 사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연성과 쿠션 이외의 안정성, 지지력이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 최고입니다. 

맞춤형 발 교정 장치를 사용하여 효과가 있었거나 최근에 부상이나 발 통증이 있었고 부상을 방지하길 원한다면,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인솔은 여러분에게 꼭 필요합니다.

탄소섬유 인솔의 유용성

탄소섬유는 무게 대비 강도가 아주 높은 저밀도 원자재이며, 인장강도가 높으면서 매우 딱딱한 인솔을 제공합니다. , 강하면서 매우 가볍고 온도에 따른 변형이 아주 적습니다.

이 모든 기술과 과학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탄소 섬유가 삽입된 장비에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가벼움

슬림한 형태

충분한 지지력

충격 흡수

편안함 

반응 극대화

새로운 부상 위험의 축소

프로 선수들이 탄소섬유 인솔을 선호하는 이유이며, 달리기, 하이킹, 하키, 스키나 스노우보드와 같은 충격이 심한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탄소섬유 인솔의 장점을 알 것입니다.

EVOLyte로 만들어진 슈퍼핏의 인솔은 모든 수준의 운동선수들의 운동효율을 높이며 발의 피로를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이 지면에 닿는 순간부터 떨어질 때까지 발에 맞춰 부드럽게 반응하는 힘을 경험하게 합니다.

탄소섬유 인솔은 운동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가?

이제 탄소섬유 인솔이 활동을 가볍게 해주고 부상 방지에 아주 훌륭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산길, 운동장, 빙판에서의 운동 능력 증가는 가능 할까요?

그렇습니다, 슈퍼핏의 탄소섬유 인솔은 운동 능력을 증대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발, 등산화, 스케이트에 EVOLyte 기술이 들어간 탄소섬유 재질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 빨리 달리거나, 더 높이 오르거나 더 오래 스케이팅 하는 걸 기대해도 좋습니다.

슈퍼핏의 카본 프로 하키(Carbon Pro Hockey) 인솔을 예로 들겠습니다. 이 제품은 NHL 프로 선수부터 아마추어 선수까지 얼음 위에서 최대 11% 높은 속도, 필적할 수 없는 엣지 컨트롤, 그리고 특출한 에너지 전달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급선회, 급발진, 그리고 까다로운 정지에도 유용하도록 디자인됐습니다. 

몇몇 연구에 의하면, 탄소섬유 인솔은 수직 점프를 2% 높여주어 운동 에너지의 분산에 도움이 되며,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형태로, 달리기 선수들이 좀 더 편안하며 제어를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EVOlyte 탄소섬유 고분자 성분의 슈퍼핏은 놀라운 중량 대비 내구성을 갖추었습니다.

탄소섬유 인솔의 사용 예시

탄소섬유 인솔은 대부분 상황에서 그 효능을 발휘하지만, 충격이 큰 스포츠와 활동에 특히 유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마라톤이나 애팔래치안 종주를 계획 중이라면, 탄소섬유 인솔은 여러분을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탄소섬유는 충격이 큰 활동에 아주 적합합니다: 

장거리나 험난한 종주 여행

달리기

산악 마라톤

스키

스노우보드

하키

하키 부츠, 산악 스키용 스키화 또는 장거리 러닝화에서는 발밑을 편안하게 해주고, 아이스하키에서 퍽을 강하게 치는 슬랩 숏이나 산악스키에서의 급회전의 경우에는, 슈퍼핏의 탄소섬유 인솔의 반동과 튼튼함이 큰 역할을 합니다. 

탄소섬유 인솔에 대한 사용자 후기

EVOLyte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슈퍼핏 인솔을 신어 본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발 통증을 완화해 주는 이 인솔을 정말 좋아합니다. 달리기한 후의 발의 느낌은 아주 편하고 통증도 더는 없습니다. 전 발아치가 높은 편인데, 슈퍼핏 인솔이 발 통증을 없애주었습니다. 이 인솔을 모든 운동화와 함께 신습니다.”  – Martha N.,  컴포트 여성용(RUN Comfort Women’s )

나의 제2의 발입니다! 하이킹과 사냥에 아주 좋습니다. 경사진 지형에서도 발이 제 위치에 있도록 합니다. 작업화에도 사용합니다! 좋은 제품입니다.” – Austin B., 트레일블레이저 컴포트(TRAILBLAZER Comfort)

제가 신어 본 것 중 가장 우수한 제품입니다. 이 탄소섬유 인솔은 수 년 동안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발의 상태가 안 좋은 날에도 계속 발을 지지하기 때문에, 강력한 지지력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과 머리의 보호에는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비싼 스케이트가 문제가 아니라, 올바른 인솔을 신어줘야 발이 편안합니다. 플레이어 스케이트와 골키퍼 스케이트에 번갈아 가며 신습니다. 이 제품은 정말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Thinkingjack,  카본 프로 하키(CARBON Pro Hockey)

이 인솔은 정말 믿을 수 없습니다. 저는 작업화에 이 인솔을 신고 있는데 커다란 변화를 느꼈습니다. 슈퍼핏 감사합니다”-Michael C., 에브리데이 컴포트(EVERYDAY Comfort)

탄소섬유 슈퍼핏 인솔 선택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슈퍼핏 인솔 파인더(Superfeet Insole Finder)를 체크하거나 가까운 호상사 대리점에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