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할 때 양말의 선택은 아주 중요합니다. 베테랑 마라토너이거나 혹은 일상에서 조깅을 즐기거나에 관계없이,

달리기용 양말의 두께는 편안함, 기능 등 전반적인 달리기 경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명에 앞서, 단터프의 달리기용 양말 (Run socks) 시리즈의 중요한 요소를 설명합니다.

 

메리노 울의 기능

쿨맥스(Coolmax) 시리즈를 제외한 단터프의 모든 달리기용 양말에는 초 경량이거나 경량인 메리노 울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차이는 사용하는 양에 달려 있습니다. 쿠션이 있는 두꺼운 양말들은 특정 부위에 가벼운 실들이 더 많이 사용된 것입니다. 쿠션이 없는 달리기 양말들에 비하여 두께는 더 두껍지만, 무게는 여전히 초경량입니다. 메리노 울은 습기 흡수, 온도 조절,  악취제어 기능 등으로 잘 알려진 자연 섬유입니다. 양말이 두껍거나 얇거나 등에 관계없이, 메리노 울이 사용되었다면, 발을 젖지 않고 편안하게 지켜주는 고 기능성 양말임이 보장됩니다.

물량보다는 품질

품질과 내구성에 관한 단터프의 약속은 두꺼운 양말과 얇은 양말 모두에 해당됩니다. 어떠한 것을 선택하던, 그 품질은 모두 동일합니다. 쿠션 양말의 안락함부터 초경량 양말의 가벼운 느낌까지, 단터프는 다양한 고객들을 위하여 모든 제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두꺼운 양말 선택

 

1. 쿠션과 충격 흡수: 두꺼운 달리기용 양말은, 지면과 여러분의 발 사이의 엄청난 패딩 역할을 하는 쿠션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보강 쿠션은 충격을 흡수하며, 관절과 근육에 대한 충격을 줄여줍니다. 이는 특히 장거리 달리기나 힘든 지형에서 유효합니다.

2. 추운 기온에서의 안락함:  두꺼운 양말은 단열기능도 더 좋기 때문에, 추운 날씨의 달리기에서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이 양말들은 보온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추운 아침이나 겨울철 달리기를 할 때 발을 안락하고 편안하게 지켜줍니다.

3. 물집 예방: 두꺼운 양말을 한 겹 신어주면 발에 가해지는 마찰을 줄여주며 물집을 방지합니다. 이는 장시간의 반복적인 동작에 의하여 물집이 생기기 쉬운 장거리 달리기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4. 내구성: 두꺼운 양말은 대개 내구성이 더 좋아 마모에 잘 견딥니다. 이러한 내구성은 양말의 긴 수명을 보장하여, 장거리의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얇은 양말 선택

 

1. 통기성: 얇은 달리기용 양말은 통기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발 주변의 공기가 더 효율적으로 순환됩니다. 더운 기온에서의 온도 조절에 도움이 되어, 과도한 땀과 불편함을 방지합니다.

2. 가벼운 느낌: 얇은 양말은 가볍고 느낌이 좀 더 간편합니다. 발에 더 밀착되는 핏으로, 달리기를 할 때 좀 더 자연스러우며 거추장스럽지 않은 느낌을 제공합니다.

3. 속건성: 얇은 양말은 두꺼운 것에 비하여 더 빨리 마릅니다. 이는 축축한 환경에서 발을 젖지 않고 더 편안하게 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4. 꼭 맞는 핏: 얇은 양말은 대부분 꼭 맞는 핏을 제공합니다. 이는 특히 단거리 달리기나 민첩함이 요구되는 활동에서, 더 낳은 제어력과 반응 기능성을 제공합니다.

틀린 답은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결정은 여러분의 개인적인 취향, 필요성 그리고 달리기 조건 등에 달려있습니다. 때에 따라 두껍고 쿠션이 좋은 양말의 충분한 안락함을 선택하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얇은 양말의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는 기능을 좋아합니다.

다음 번 달리기를 할 때, 개인 취향, 날씨 조건, 그리고 지형 등을 잠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두꺼운 양말과 얇은 양말 두 가지를 모두 경험해 보면서 여러분의 달리기 스타일과 전반적인 경험에 부합되는 것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