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트의 안정성 여부는 지면에 고정시키는 스테이크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절한 스테이크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MSR의 텐트 스테이크를 소개합니다.

 

싸이클론(CYCLONE) 스테이크

싸이클론의 나선형 디자인은 스테이크를 땅속으로 돌려서 들어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7050 산화피막 처리 알루미늄 재질의 스테이크는 단단한 모래나 약한 흙에 고정시킬 때 좋습니다. 커다란 텐트나 타프를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 고정시키기에 아주 효율적입니다.

그라운드호그(GROUNDHOG) 스테이크

1989년에 최초로 출시, 2013년 업데이트를 통해 MSR의 가장 인기 높은 스테이크입니다. T자 형태로 압출 성형된 그라운드호그 텐트 스테이크는 대부분의 지질에서 강력하게 텐트를 고정시켜줍니다. 7075 양극산화 피막 처리가 되어 MSR의 가장 강력하며 부식 방지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19cm 길이로, 대부분의 대형 텐트를 고정시킬 수 있지만 무게는 겨우 13g으로 배낭 안에서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흙이 딱딱하거나 바위가 많은 경우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맨손이 아니라 도구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미니 그라운드호그(MINI GROUNDHOG) 스테이크

MSR의 튼튼한 그라운드 스테이크를 좀 더 작게 만들어 무게와 내구성이 좋습니다. 미니 그라운드호그 스테이크는 단단한 지질에 사용할 수 있는 MSR의 가장 가벼운 스테이크입니다.

카본코어(CARBONCORE) 스테이크

이 카본코어스테이크는 무게와 강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단단하면서 가벼운 탄소 코어의 표면은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이며, 볼록한 폴리카보네이트 머리 부분에서 점점 가늘어지는 끝부분으로 손으로도 쉽게 들어갑니다. 중간 정도로 단단한 흙에 좋으며 1-2인용의 가벼운 텐트 고정에 적합합니다.

코어(CORE) 스테이크

7075 알루미늄 재질이며, 심플하고 튼튼하여 단단한 지면에 사용하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초경량의 탄소 소재의 강도가 높아 설치가 힘든 지질도 잘 뚫고 들어갑니다.

블리자드(BLIZZARD) 스테이크

‘눈보라’라는 뜻의 이 블리자드 텐트 스테이크는 무게 대비 고정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눈과 부드러운 모래 지질에서 완벽하게 설치됩니다. 일반적인 방식이나 중간에 묶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눈이나 모래에서는 옆으로 눕혀 묻는 데드맨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릴 가공 패턴은 무게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데드맨 방식으로 사용할 때 단단히 묶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