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토그래퍼이자 ELLE JAPAN의 스타 블로거로 활동 중인 오카즈미 치카 상의 블로그에 포스팅 된 프리워터스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FW-41-560x373

 SURFER Wendy. Loscabos Beach 로스엔젤레스는 한 겨울 외에 언제나 발 밑은 샌들로 정해져있습니다. 바다가 생활의 일부이기도 하기에 대표적인 일상 풋웨어라고나 할까요?  

 

 

 

 

FW-15-560x373

편한 샌들은 필수 얼마 전 훌륭한 풋웨어 컴퍼니 프리워터스(freewaters)와 작업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미국 유기농 식품을 대표하는 슈퍼 홀 푸드 (WHOLE FOODS MARKET)의 신발 섹션에서 요즘 눈에 띄기 시작해서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이 회사의 작업을 하게 된 계기도 있지만, 그 외에도 이 브랜드를 꼭 소개하고 싶어졌습니다. 

 

 

 

 

FW-13-560x840 캘리포니아 풋웨어 프리워터스

 

 

 

 

FW-16-560x373

마틴(Martin)과 일라이(ELI)는 같은 대학에서 제품 디자인을 배웠고, 각각 탑 스포츠 업계의 디자이너로서 활약하다다시 만나 의기투합헤 프리워터스를 시작했습니다. 둘 다 캘리포니아 출신에, 환경 의식도 높았기 때문에 캘리포니아 비치 피플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비단 패션 뿐만이 아닌 ‘생태계에 대한 이해’였습니다. 인간과 환경에 결코 유해하지 않은 것,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브랜드와 분명히 구별되는 클린워터 프로젝트가 바로 그것이죠.

 

 

 

 

FW-19-560x373

 창설자인 일라이와 마친. Maxico CLEANWATER PROJECT  매출의 1%까 그대로 그들이 만든 기금에 기부되어서 깨끗한 물을 얻기 힘든 제3국의 사람들에게 깨끗한 물을 지역에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현재는 케냐에 15개의 우물을 발굴했으며 다른 지역으로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립자인 그들이 직접 현지로 가서 전문가와 현지인과의 협조를 얻어 조금씩 이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 켤레 구두나 비치 샌들을 구입하는 것으로, 한 명의 아이가 1년간 깨끗한 식수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FW-55-560x373

 쾌적한 솔과 아치, 왼쪽은 Vegan소재, 오른쪽은 스웨이드 이 프로젝트는 이 브랜드를 지탱하는 큰 미션입니다. 마틴과 일라이과 디자인과 함께 큰 신념을 가지고 진지하게 도전하고 있습니다.

 

 

 

 

FW-291-560x373

 물에 젖어도 문제없는 Vegan 가죽 소재의 샌들

 

 

 

 

FW-271-560x840

 제가 마음을 움직이게 된 것은 동급생 친구 두명의 우정에서 시작된 이 젋음 브랜드가 이 정도의 프로젝트를 감행하며 디자인을 비롯해서  수주, 생산이나 영업, 프로모션에 이르는 상업활동을 동시에 이 지구의 물, 환경 회복이라는 장대한 프로젝트까지 실현시키고 있다는 점입니다.

 

 

 

 

FW-50-560x373

 도심에서도 이질감이 없는 쾌적함을 추구, 매우 가볍고 교환이 가능한 쿠션성 높은 인솔 첨부 (오른쪽) 그들 자신도 이것을 도전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조용한 북부 캘리포니아의 산장같은 디자인 아틀리에에서 이렇게 세계로 그 긍정의 힘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캘리포이나 밖에서도 빛나는 라이징 스타 브랜드임에 틀림없습니다.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FW-18-560x373      

 

 

 

 

FW-10-560x373

 

한국에서는 (주)호상사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주) 호상사 http://www.hoco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