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직업이 발에 끼치는 영향

 작가 애니 딜라드는 “우리가 하루를 보내는 방식은 우리의 삶을 사는 방식이기도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삶의 대부분을 일을 하며 보냅니다. 실제로 여러분들은 전체 삶 중에90,000 시간을 일을 하며 보내는데, 이는 전체 삶의 1/3에 해당되는 기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업무 시간의 57%를 서서 일을 하며, 몇몇 전문 직종의 사람들은 (예를 들면,의료 종사자, 웨이터, 주방장, 프론트 데스크 근무자, 그리고 공사현장 작업자)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How_Your_Job_Affects_Your_Feet_927x500 (1)

그러나 발은 종종 마땅히 받아야 할 관심을 받지 못합니다. 이는 직업과 관련된 발과 관절의 통증 유발로 이어지며, 결과적으로 업무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업무 중에 발을 다치게 하는 것은 무엇이며, 예방책은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봅시다.

발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기

우선 해부학적으로 발을 살펴봅니다. 발은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앞부분 (발가락이 있는 부분), 중간 부분 (발 아치가 형성된 곳), 그리고 뒷부분 (뒤꿈치와 발목이 있는 부분). 발과 발목에는 33개의 관절, 26개의 뼈 그리고 100개가 넘는 인대가 있습니다. 이 뼈와 인대로 많은 움직임이 가능하며, 따라서 손상의 위험도 큽니다.

일반적인 작업중의 발 부상

작업 중 발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사고와 과다 사용입니다.

미끄러지거나, 걸려 넘어지거나, 또는 발에 물건을 떨어뜨리는 것과 같이, 업무중에 사고는일어날 수 있으며 또 실제로 많이 발생합니다. 사고의 심각성과 작업의 특성에 따라, 발목과 근육 접지르기, 골절, 또는 기타 외상에 의한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 사용에 의한 부상은 시간이 지나면 심해지고 너무 오래 서있는 것이 그 원인입니다. 발의 피로, 서 있을 때 발생하는 만성적인 뒤꿈치 통증, 발과 관절의 통증, 물집 그리고 발 아치 통증 등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작업에 지장을 줍니다.

발과 업무: 영향을 미치는 것들

직업이 무엇이든 여러분이 업무를 하는 동안 여러 가지 일들이 발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맞지 않는 신발

특히 업무 시간 대부분을 서있어야 한다면, 지지력이 있는 작업화를 신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발에 잘 맞지 않는 신발은 물집, 굳은살, 그리고 티눈의 원인이 되며 시간이 흐르면 통증을 수반하게 됩니다. 발의 형태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것도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발의 형태에 잘 맞는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발에 슈퍼핏과 같은 인솔을 더하면 발에 꼭 필요한 쿠션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힘을 많이 쓰는 육체 노동이 포함된 직업에 종사하는 경우, 발가락 부분의 철보강이 되어 있는 보호용 신발이 우발적인 부상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을 서있어야 한다면, 합섬 갑피로 이루어진 신발은 땀을 과도하게 발생시키므로피합니다.

직장에서 하이힐을 신어야 하는 경우, 짧은 시간 신는 것은 즐거운 일일 수 있지만 매일같이 장 시간 신어야 한다면 발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뒷꿈치의 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발 앞쪽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여 힘줄은 두꺼워지며 종아리 근육은 짧아지게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 기울어지게 되고 허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힐이 낮은 신을 신습니다. 매일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면, 발 앞부분의 압력을 분산시키는데 도움이 되도록 특수 설계 된 슈퍼핏의 하이힐 인솔을 추가하세요.

작업장의 지면

작업장에 설치된 바닥재의 종류도 발에 영향을 끼칩니다.

콘크리트와 같은 딱딱한 바닥은 좋지 않으며 이러한 바닥에서 적절한 신발을 신지 않고 하는 작업은 걸을 때 뒤꿈치에 망치로 충격을 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무실의 카펫조차도 발에 스트레스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고를 방지하려면, 적절한 미끄럼 방지 신발을 신고, 걷는 곳이 밝은지 확인하여 걸리거나 넘어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How_Your_Job_Affects_Your_Feet_2

너무 오래 서있기

만약 건설 현장, 호텔, 레스토랑 또는 공장에서 일하는 경우 하루의 대부분을 서 있게 됩니다. 의료 전문가에 의하면 하루에 4시간 이상을 서 있게 되면, 족저근막염이나 발허리뼈 통증과 같은, 발과 관련된 통증과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하지 근육 피로, 만성 통증, 그리고 근골격계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발의 관리

좋은 소식은 오랜 시간 일을 하여도 발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몇 가지 조치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신발을 신기

업무에 잘 맞는 신발을 신게 되면 사고를 예방하고 편안합니다. 더운 날씨에 일을 하는 경우 통기성이 있는 신발은 필수입니다. 필요하다면 발에 잘 맞는 신발의 선택에 대하여 발 전문의와 상의합니다.

발 스트레칭

발의 통증을 줄이려면 매일 발 스트레칭을 합니다. 스트레칭은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무의 시작 전, 5분의 스트레칭이면 충분합니다.

족욕을 즐기기

발을 따뜻한 족욕으로 치료하세요. 따뜻한 물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How_Your_Job_Affects_Your_Feet_1

발이 행복하면 직장 생활도 행복해집니다.

발은 신체의 필수적인 부위 중 하나이면서, 가장 무시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발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산업에서 일하는 경우 특히 발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이 건강하면 좀 더 생산적이며 통증이 없는 직장 생활이 가능하며, 여가 시간을 좀 더 즐겁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멘트 보기 (0)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